① “카앤피플”이라 함은 제8조에 명기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된 주식회사로서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포함하여 향후 영위하게 될 제반 사업 일체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란 카앤피플이 인터넷 웹사이트, 모바일 앱, 매장 내에서 제8조에서 정한 내용의 업무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차량관리 등 제반행위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카앤피플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여 카앤피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카앤피플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1. E-mail 통보
2. 서면통보
3. 카앤피플 홈페이지 게시
4. 사업장 및 제휴 가맹점 내 게시 등의 방법
② 카앤피플이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 카앤피플은 회원이 카앤피플에 이미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약관 제19조 2항에 따라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카앤피플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1항과 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카앤피플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도 이를 준용합니다.
① 카앤피플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카앤피플이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및 '개인정보의 위탁'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기업 등 단체로서 가입한 경우 단체 대표나 주요 사용자의 이름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③ 카앤피플은 본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6조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카앤피플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카앤피플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카앤피플이 승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카앤피플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카앤피플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카앤피플이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카앤피플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카앤피플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그 사실 및 사유를 알려야 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가명을 쓰거나, 다른 사람의 인적사항으로 가입하는 등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카앤피플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카앤피플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카앤피플 이용을 방해하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 및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① 카앤피플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카앤피플은 제3조 제1항 각 호에 규정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으로 당해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카앤피플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카앤피플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① 카앤피플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출장형 차량세차 및 매장형 차량세차 등 차량관리 서비스
2. 차량 소모품 교환, 차량 용품 판매/장착 등 차량 정비 서비스
3. 카앤피플에서 수행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
② 본 조 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카앤피플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카앤피플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카앤피플은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사업폐지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 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② 카앤피플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카앤피플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카앤피플이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카앤피플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카앤피플은 본 조 1항, 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은 카앤피플의 홈페이지에서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며, 카앤피플은 재화 또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이러한 절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앤피플에 의해 절차가 변경된 경우 회원이 구매신청 이전에 변경된 절차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1. 구매자 정보(성명, E-mail, 전화번호, 주소 등)의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청약의 변경 또는 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결제방법의 선택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6. 기타 카앤피플이 별도로 정하는 절차
② 회원은 카앤피플의 서비스 중 매장형 차량관리 서비스인 카앤피플샵에서는 직접 대면하여 제1항의 절차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카앤피플은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카앤피플의 기술상 또는 원활한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카앤피플이 승낙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카앤피플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결제 당시 카앤피플이 가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합니다.
1. 서비스이용전 선결제
2.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인터넷뱅킹, 폰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기타 카앤피플이 인정하는 방법
① 카앤피플은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고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카앤피플은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카앤피플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즉시 회원에게 통지하며, 당해 통지가 이루어진 시점에 기존 구매계약은 취소된 것으로 봅니다.
④ 카앤피플은 서비스상품구매시 서비스 특성상 차량 혹은 바이크 또는 기타 서비스대상의 상태에 따라 시공시 추가금액이 발생할 있으며, 산간 및 외곽지역은 상담시 추가비용 또는 서비스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① 카앤피플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카앤피플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는 특성상 예약제로 이루어지므로,일정변경과 취소에 대한 수수료부과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 음-
- 차량(혹은 바이크)상태에 따라 시공시 추가금액이 발생할 수있습니다.
- 귀중품 및 파손우려물품은 직접 보관바라며, 분실 및 파손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카앤피플 차량 주차비 발생시 고객님 부담입니다.
-이동주차는 고객님께서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시공장소가 협소한 경우 서비스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 차량의 양쪽문 열릴 수 없는 공간이거나, 고객님 차량주위에 카앤피플차량 주차공간이 없는 경우등)
※ 일정변경과 취소수수료 부과정책
1. 기본정책 : 서비스금액기준 당일취소는 50%, 1일전 취소는 30%, 2일전 취소는 20% 취소수수료 부과, 3일전 취소는 100%환불
2. 예약시간까지 고객이 연락이 안되는 경우 서비스불가 50%취소 수수료 부과 (카앤피플샵인경우, 예약시간까지 차량입고가 안 된 경우 당일취소로 간주)
3. 일정변경은 1회에 한하며, 예약일 기준 하루전 오후 6시까지만 가능
가능하나, 모든취소는 최초예약일 기준 취소수수료 부과
4. 예약장소가 아파트진입불가나 장소협소등으로 시공불가인 경우 일정변경 및 취소 가능 (단, 예약장소가 거주자 우선주차공간, 도로위등 불법주차등인 경우 취소시 수수료부과)
5. 날씨로 인한 서비스불가시 일정변경 또는 레인체크 가능 (예약당일 실제날씨가 확인될 경우만 가능)
*레인체크 : 날씨로 인한 서비스불가시 재예약 가능한 포인트로 전환되며 환불은 불가
6. 쿠폰이나 상품권 예약시 취소수수료가 결제한 금액을 초과할 경우, 포인트 및 상품권의 사용가능잔액이 운영자특별차감으로 차감
① 카앤피플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5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카앤피플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기본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한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카앤피플이 부담합니다.
① 카앤피플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그 통지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1. 배송된 재화와 용역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카앤피플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 또는 용역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이 광고에 표시된 재화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시기보다 늦어진 경우
4. 관련법령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은 재화를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받은 날부터 20일 이내에 환급, 반품 또는 교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이미 제공받은 재화나 용역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① 카앤피플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최적화되고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외의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② 회원은 카앤피플에 제공한 등록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카앤피플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카앤피플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카앤피플이 수집하는 개인 정보 및 항목은 서비스 변경이나 카앤피플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변경사항을 약관 제3조 1항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얻으며, 별도의 약관 변경절차는 생략합니다.
④ 카앤피플은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하고, 그에 따라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홈페이지 첫 화면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제6조에 따라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되며, 어떤 방법으로도 재생되지 않습니다.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카앤피플에 통보하고 카앤피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카앤피플은 회원이 본 조 각항의 주의사항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카앤피플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3. 카앤피플이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카앤피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 카앤피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카앤피플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카앤피플 동의 없이 이용하여 영리행위를 하는 행위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야 합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과 현재 사실의 일치화
2. 개인정보의 변경시 회사에 대한 통지
③ 회원의 의무를 위반했다고 판단된 경우 카앤피플은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카앤피플은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회원이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포인트, 제3자와의 포인트 제도 제휴 등(이하 "포인트") 카앤피플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카앤피플이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경우, 포인트의 적립, 사용, 소멸, 삭감 등 포인트제도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제3조 제1항의 방법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하며, 그에 따라 포인트 제도를 운영합니다.
③ 카앤피플은 경영환경의 변화, 영업정책의 변경 등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포인트 제도를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제3조에 따른 약관 개정에 준하여 변경합니다.
카앤피플 통합사이트와 다른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카앤피플은 회원과 피연결회사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카앤피플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카앤피플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카앤피플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카앤피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카앤피플은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① 카앤피플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카앤피플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카앤피플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카앤피플은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카앤피플의 모든 시공 서비스관련 과실에 대한 책임은 시공지점에 있습니다.
④ 카앤피플 영업배상책임보험 적용대상은 카앤피플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어플로 예약된 경우에만 적용가능하며 시공지점이 과실을 인정하고 대리점이 보험을 접수하면 해당시점의 카앤피플 보험정책에 부합하는 경우 보험처리 가능합니다. 단, 보험회사와 보험계약 미갱신시 보험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카앤피플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회원의 주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서 제기합니다.